티스토리 뷰

 

新年快樂 !
(Xinnian kuaile !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17년 정유년 새해의 첫 주,
다들 어떻게 보내셨나요 ?
저는 지난 연말에 혼자 중국여행을 다녀온 직후,
다시 일상에 적응하려니 영 힘드네요 ㅎㅎ;
아직도 연말에 그 흥겨운 분위기와
동방명주의 아름다운 야경이 눈앞에 아른아른~
특히 무엇보다 가장 생각나는건 !
바로바로 제가 너무 사랑해 마지 않는 중국음식
훠궈가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아요~


요즘에 양꼬치랑 훠궈 같은 중국 본토 음식점이
우리나라에도 많이 생겼더라구요~
하지만 아무리 해도 본토의 맛을 따라갈 수 있나요!
그래서 이번에 상해로 간 김에,
대표적인 훠궈 음식점이자, 혼자서 훠궈를 먹어도
전~혀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ㅋㅋ
난징동루(南京東路) 보행가에 위치한 훠궈집 달러샵에 출동했습니다!

 

난징동루(남경동로, 南京東路) 보행가.

 

난징동루 보행가는 중국 최대의 경제성장도시
상해에서도 가장 번화한 거리로
수많은 상점과 쇼핑몰,카페와 맛집들로
늘 외국 관광객들과 현지 방문객들로 붐비는 곳이에요~
지하철 1호선인 인민광장역 14번 출구에서 나와 
쭉 직진하면 난징동루 보행가의 첫 시작점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부터 상해 최고의 전망지인 와이탄(外灘)까지 길이 이어져 있답니다~

 


난징동루 보행가에선 이렇게
반가운 우리나라의 스파오, 애슐리 같은
국산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어여^^

 


싱헤 훠궈맛집 달러샵은 바로 이 난징동루보행가 초입의
M&M 건물 8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상해훠궈 맛집 달러샵은
중국어로 逗捞坊 (두어라오팡) 이라고 불리는데요,
제가 점심시간이 좀 많이 지나서 갔더니
사람이 없어 오히려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어 좋더라구요!

 

 

일단 자리를 잡고 앉으면
직원들이 메뉴판을 가져 오는데요,
거기에서 훠궈를 끓여먹을 탕의 종류, 고기의 종류,
그리고 야채와 각종 고명 등등을 고를 수 있어요~

 

보통 훠궈집 하면 커다란 샤브샤브 냄비를 생각하지만
여기 달러샵의 훠궈냄비는 1인분으로 각자 배정되어 있어서
혼자 원하는 맛의 육수로 원하는 양만큼 조절해 먹을 수 있답니다!

 

 

보통 안 맵고 담백한 白鍋 (백탕)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麻辣鍋(마라탕) 중에서 많이들 고르시는데요,
역시 현지 까지 왔는데 화끈한 사천 마라탕을 먹어줘야 겠죠?~ㅎㅎ

 

 

보글보글 냄비가 끓어오를 즘에
제가 주문한 메뉴들이 속속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일단 훠궈의 가장 기본인 샤브샤브용 소고기와
빠져서는 안될 배추, 상추, 그리고 팽이버섯 같은 싱싱한 야채들!
마지막으로 속을 든든히 채워줄 수제 밀가루 국수까지!
혼자 이렇게 차려 놓고 보니 정말 임금님 수랏상이 부럽지 않네요!

 

 

 

이제 끓는 마라궈 냄비에 각종 야채와 고기를
넣고 조금만 더 끓여주면,

 


보기만해도 군침도는
훠궈 삼합 완성!
(소고기+팽이버섯+배추, 성공적!
이제 남은건 땀 뻘뻘 흘리면서 먹는 일만 남았네요~

 


그리고 반드시 이것도 빼먹으면 안되죠!

 

 

고기와 야채를 푹 끓인뒤
엑기스만 남은 육수에 끓여먹는 수제면의 맛이란 ~(크으)
이거까지 먹어줘야 진짜 중국 본토의 훠궈를 먹었다 할수 있겠죠? ㅎㅎ

 


끝으로 달러샵은
이렇게 간단한 샐러드와 소스를 직접
원하는 맛으로 골라 먹을 수 있도록 작은 샐러드 바도 운영하고 있어요~
혹시 중국 상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진짜 중국 훠궈의 본토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상해 훠궈 맛집 달러샵 꼭 한번 들러 보세요~!

 

 

 

댓글